명품정보화마을로고홍천 삼생마을


  •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정보화마을 홈
  •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위원장사진

    안녕하십니까?

    저는삼생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 김병현입니다.
    먼저 삼생정보화마을이 탄생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우리 마을은 물 맑고 공기 깨끗한 청정강원의 대표적인 마을로서, 이른 새벽 동이 트기 전에 들에 나가 산그늘이 조용조용 내리는 어두운 밤이 되어야 하루를 마감하는 바쁜 농촌의 전형적인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정보화시범마을로 선정되어 컴퓨터 보급과 초고속 인터넷서비스가 제공되고 마을정보센터가 설치되면서부터 주민들의 정보화교육이 이루어져 삼생마을 주민들은 집과 마을정보센터에서 인터넷을 통해 신문을 보고, 농산물 가격검색과 의료정보 등 각종 생활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되었고, 아이들과 함께 게임도 즐기면서 세대차를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이웃끼리 메일과 카드를 주고받으며 친교를 쌓고, 멀리 떨어져있는 자녀들과 화상으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된 것도 큰 매력입니다.

    그러나 다른 그 무엇보다 가장 큰 보람은 농가의 소득 증대를 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깊은 산골에서 나는 샘물로 재배한 질 좋은 쌀과 잡곡류, 오이, 호박 및 고추를 비롯한 각종 야채들, 그리고 무공해 산나물과 영지, 느타리버섯 등의 청정 농.특산물에 관한 가격과 품질정보를 마을 홈페이지에 올려 소비자와 인터넷으로 직거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정보화에 의한 지역 소득증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농가주부들이 가정에서 직접 재배한 콩으로 메주를 쑤고, 장을 담그거나 청국장을 띄워 도시민들에게 고향의 맛을 전달할 수 있게 됨으로써 판로가 없어 애태우는 일은 없게 되었습니다.

    저희 삼생마을은 고양산, 운무산 삼형제 봉이 빼어난 경관과 쉬리, 버들치, 열목어 등의 어종이 한가로이 노니는 폭포산 계곡 등의 일급수의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는 말 그대로의 청정지역입니다.

    들판에 앉아있는 두루미를 바라보며 계곡을 따라 산악 자전거를 즐기고 속살이 훤히 비치는 생곡저수지에서 낚시를 할 수 있으며, 옛 그대로의 고향정취를 느낄 수 있는 농박과 자녀들에게 영농체험을 할 수 있는 준비되어 있고, 가족단위 및 직장단체가 축구, 테니스 등 각종 구기 운동을 할수 있는 천연 잔디구장과 휴양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잠자던 농촌에서 활발히 깨어 움직이며 발전하는 마을로 새롭게 탄생하게 된 것은 정보화 시범마을로 선정된 덕이라 생각됩니다. 저희 삼생마을로 둘러보시고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께서는 저희 운영위원회를 찾아주십시오.

    고향의 정취가 물신 느껴지는 정겨움으로 맞이하겠습니다. 모두가 농업의 위기를 말하는 이때, 흔들리지 않고 고향을 지키며 우리 국민들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든든한 농업의 사수자가 되어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며 삼생정보화마을 홈페이지를 즐겨 찾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삼생정보화마을 위원장 김병현 올림